일반적인 정보들은 여러 매체를 통해 구할 수 있고 각 매체별 장단점이 있다
매체별 장단점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와 MTS는 분명 훌륭한 도구이다
상품거래는 물론 포트폴리오 관리, 기업 분석 등 여러 가지 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이신문
정제되고 정확하며 저렴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이다 하지만 하루단위로 배송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최신의 정보를 얻기 어렵다
뉴스
속보 등 중요사안이나 정보들을 얻을 수 있긴 하나 밤 8~9시에 전달되기 때문에 장중에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다
인터넷(웹서핑)
가장 빠르지만 가장 쓸모없을지 모르는 내용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단어선택에 따라 내용이 천차만별이다
지인
지인에게 정보를 받는 것은 내부 정보일 수도 있고 내용 또한 느리고 편향적이라 이미 시장에서는 해당내용은 쓸모없을 수도 있다
단점 요약
장중 혹은 거래시간 이외에 실시간으류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다
정보를 습득했을 때에는 정보의 유효기간이 지났을 가능성이 높다
솔루션
정제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즉시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여기서 정제하는 것은 컴퓨터가 요약할 것이다
(사람보다 컴퓨터의 처리속도가 빠르기 때문)
정제가 끝나면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즉시 배포한다 경우에 따라 근거가 되는 1차 정보가 필요하다면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제공한다
서비스의 설계기조
사용하기 쉬우며 직관적이어야 한다
정보처리는 24시간 쉼 없이 이루어진다
(해외장도 포함하여 처리함)
요약 보고서 기능도 포함한다 (daily, weekly, monthly)
정보처리 후에 즉각 배포하여 정보의 유효기간 내에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비용은 낮아야 한다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서비스 설계가 이루어진다 또한 고객에게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서비스에 추가하거나 개선한다
이 부분은 고객이 정말 해당 서비스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있고 이에 대한 요청을 보낸다면 언제나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추가 혹은 개선할 것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경쟁우위 확보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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